SIGGRAPH ASIA 2010 For Presenters Technical Sketches & Posters
 

 

테크니컬 스케치 및 포스터 프로그램은 컴퓨터 그래픽스 및 인터랙티브 분야의 새롭고 흥미로운 아이디어와 기법, 적용 가능성이 오가는 다이나믹한 장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학술적 연구에서 산업적 개발, 실무적인 도구에서 산업적/예술적 작품의 제작 뒷얘기까지 다양한 내용의 논의를 소개합니다. 시그래프 아시아 2010의 테크니컬 스케치 및 포스터 프로그램은,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기존 연구를 실무에 적용한 유용한 내용 및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참신한 해결법을 선보일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입니다.
 
테크니컬 스케치 부문에 선정된 발표자는 15분간의 발표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갖게 됩니다. 기술적인 내용은 2페이지 분량의 문서로, 시그래프 아시아 2010 DVD와 ACM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게재됩니다.
 
선정된 포스터는 컨벤션 센터 내에 관람객의 통행이 많은 곳에 전시되며, 저자들이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자신의 작업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소개할 수 있는 포스터 발표 세션도 준비됩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동영상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포스터의 출품을 받고 있습니다. 심사 결과 선정된 멀티미디어 포스터는 기본적인 인쇄물 포스터가 전시될 뿐 아니라, 제출된 동영상이 대형 스크린에서 반복 재생됩니다.
 
분야 및 주제
가상의 아이디어, 새로운 테크닉의 개발, 기존의 테크닉의 참신한 사용 등, 어떤 분야의 출품이라도 환영합니다, 학계 및 업계의 연구자, 애니메이터, 개발자, 교육자, 학생 등 누구라도 출품할 수 있으며, 컴퓨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출품된 작품의 기술적 내용에 대한 스케치/포스터 역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예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 및 연구작업: 연구자, 개발자는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설명하는 내용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아트 및 디자인: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한 작품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스마트 가젯 등의 현대적인 주제가 이 부문에 해당합니다.
 
  게임: 게임회사 및 개인 개발자는 혁신적인 상업적 제품, 기술, 컨텐츠의 제작 경험, 철학,
  애로점 등을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최신 테크닉과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산업적 개발 및 실무적인 도구에서, 상업/예술적 작업의 메이킹 과정까지, 다양한
  주제의 출품이 가능합니다.
 
  교육: 컴퓨터 그래픽스 교육자들은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이론과 최고의 실천방법에 대한 연구 및
  관찰 결과, 그리고 이외의 분야를 가르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 도구 관련 내용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응용: 컴퓨터 그래픽스 테크닉이 다른 문제에 적용된 사례에 대한 발표 역시 환영합니다.
  웹 그래픽, 모바일 그래픽, 디지털 기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가 가능합니다.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테크니컬 스케치 및 페이퍼 프로그램의 출품마감은 국제 표준시 기준 2010년 8월 30일 오후 11시 59분(한국시간 31일 오전 8:59)입니다. 출품요강에 대한 세부내용 확인을 위해 본 페이지를 자주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 메일을 보내시기 전에 반드시 자주 있는 질문(링크)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없는 문의 내용은, 다음 링크 로 보내주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와 테크닉 공유의 장이 될 이번 프로그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행사 참가를 통해 21세기의 개척자가 되어 보십시오.
 
테크니컬 스케치 & 포스터 공동 의장
마리 폴 카니 Marie-Paule Cani (그레노블 대학 Grenoble Universites & INRIA)
앨라 쉐퍼 Alla Sheffer (브리티시 콜럼비아 대학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출품안내   심사   상영작 선정 이후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일정
 
테크니컬 스케치
 
테크니컬 스케치 부문에 선정된 경우, 테크니컬 스케치 패스트 포워드 세션에서 사용될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2장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테크니컬 스케치 패스트 포워드 세션에서는 2분의 발표시간이 주어지며, 정규 테크니컬 스케치 세션에서는 15분의 발표 및 5분간의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집니다. (정확한 발표 시간은 선정된 발표 수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패스트 포워드 및 정규 스케치 세션 일정은 컨퍼런스 프로그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표자 대기실, 발표장의 장비, 슬라이드 준비, 동영상 준비 등에 대해서는 발표자 준비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포스터 부문에 선정된 경우, 실제로 사용될 대형 포스터를 출력하여, 향후 안내될 지정 장소에 가능한 한 빨리 설치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포스터로 선정된 경우, 컨벤션 센터의 대형 스크린에서 상영될 동영상을 포함한 슬라이드를 제출해야 합니다. 포스터 발표 세션 중에는 반드시 1인 이상의 발표자가 참석해야 하며, 작업 내용을 시연할 수 있도록, 노트북 컴퓨터를 지참할 것을 권장합니다.
 
발표자 혜택
 
컨퍼런스 회장까지의 교통비는 발표자 부담이며, 시그래프 아시아 2010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선정된 제안서 당 1인에 한해, 시그래프 아시아 2010 참가자 혜택에 명시된 등록비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논문 게재
 
테크니컬 스케치 및 포스터 프로그램에 선정된 모든 제안서는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풀 컨퍼런스 DVD에 수록되며, 이 컨퍼런스 DVD에는 ISBN 및 ACM 주문번호가 부여됩니다. 또한, 선정된 제안서는 ACM 디지털 라이브러리에도 게재됩니다.
 
Days after/since SIGGRAPH Asia 2010 : 2369
In the News Mailing List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