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GRAPH ASIA 2010 For Presenters Speaker Preparation
 

 

  발표자를 위한 안내사항
 
시그래프 아시아 2010 (SIGGRAPH Asia 2010) 연사 준비 담당 직원들이 상시 대기하여 여러분이 필요하신 사항을 확인하고 도착 시간에 맞추어 모든 해당 사항을 차질 없이 준비합니다. 시그래프 아시아 2010 발표자들은 저희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발표자 준비 담당 직원 이메일 speaker-preparation_asia@siggraph.org로 연락 바랍니다.
 
발표자 준비실 (Speaker Preparation Room) :
3층 310호
 
모든 토론 참가자는 시그래프 아시아 2010 발표자 등록 카운터에서 패스를 받은 이후 발표자 준비실로 가셔야 합니다 귀하의 시청각 및 컴퓨터 기자재 요구 사항을 확정하고, 프리젠테이션 예행 연습을 하고, 회의 중에 필요한 모든 추가적인 프리젠테이션 요구 사항에 대해 문의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귀하의 연사 리본도 역시 같은 장소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발표자 준비실에서는 프리젠테이션을 연습하실 수 있으며, 가지고 오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세션 룸에 있는 버전과 호환 가능한지 확인하고, 귀하의 프리젠테이션 작업이 계획한 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필요한 폰트, 코덱 또는 링크 이미지가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시그래프 아시아 2010 운영 본부에서는 모든 토론 참가자에게 프리젠테이션 전에 예행 연습 시간대를 예약하도록 강력히 권장하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 7일까지 예행 연습 예약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세션 룸 장비 (Session Room Equipment) :
 
시그래프 아시아 2010에서는 기술 세션 룸에서 프리젠테이션 테크놀로지 기자재를 넉넉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모니터, 고해상도 동영상/ 데이터 프로젝터, 책을 올려 놓을 수 있는 단상, 레이저 포인터, 단상에 부착된 마이크, 신체 부착식 무선 마이크, 윈도우 PC 및 맥킨토시 컴퓨터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든 컴퓨터는 고해상도 동영상/ 데이터 프로젝터에 연결되는 전환 스위치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노트북에 연결이 가능한 장비도 지원합니다. 개인 소유 기자재 사용을 선호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발표자 준비실 내에서 설정을 테스트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자신의 노트북을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기자재 설정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한 측면에서는 세션 룸 내에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좋습니다. 다른 컴퓨터를 연결하는 경우 프리젠테이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경향이 있습니다. 특수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구현이 가능하도록 연결 장치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기술 세션 룸에 구비된 프리젠테이션 기자재입니다.
 
프로젝션
룸 레이아웃에 맞게 적절히 크기를 맞춘 프로젝션 화면 1,
매우 밝은 고해상도 동영상/ 데이터 프로젝터.
 
컴퓨터
CD-R/DVD 드라이브, 인터넷 연결, 윈도우 XP,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3 설치된 PC 1대. CD/DVD 드라이브, 인터넷 연결, MAC OSX 및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4 설치된 애플 맥 PC 1대
 
오디오
모든 룸에 모노 사운드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슬리이드 프리젠테이션 (Slide Preparation)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프리젠테이션의 중요한 요소는 귀하의 전자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청중은 연사의 이미지 및 드러난 부분을 근거로 하여 연사 및 연사의 주제를 부분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매력적이고 가독성 높으며 조직적이며 정돈된 프리젠테이션은 컨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어 연사를 돋보이게 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본 안내 사항을 검토하시어 귀하의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엄수
자신의 발표 시간이 얼마만큼 배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연설 및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 장 수를 계획하고 조절하여 편안한 속도로 발표하실 수 있게 준비해 두십시오. 발표 내용을 줄이거나 또는 늘려야 한다면 어떤 부분을 변경할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회의 시작 전에 발표 연습을 하십시오. 자신의 발표 속도를 감안하여 시간을 측정하십시오. 연습하여 조금 느리게 속도를 조절하십시오. 서두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프리젠테이션은 연사에게 스트레스와 긴장을 가중시켜 원래의 호소력을 잃게 만듭니다. 발표자 준비실에 들어가 프리젠테이션을 업로드하고 속도를 감안하고 시간을 측정하면서 연습하십시오.
 
가독성
시그래프 아시아 2010의 기술 세션 룸은 모두 공간이 크기 때문에 발표시 프리젠테이션에 적힌 내용이 맨 뒷 줄에 앉은 사람이 볼 수 있을 정도로 가독성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에서 2미터 떨어져 섰을 때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 내용을 쉽게 읽을 수 있다면 글자 크기가 충분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슬라이드를 텍스트 8줄 이하 길이로 제한하고, 1줄에 30자 이하로 제한하십시오. 최소 24 포인트 이상으로 굵은 글씨체로 하되 줄 간격은 넉넉히 띄우십시오.
슬라이드 내용을 신속하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키워드를 활용하십시오. 슬라이드가 기억하기 쉬운 요점들을 강조하는 한편 발표 내용을 청중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표준 폰트를 사용하면 프리젠테이션 내용이 매우 간소화 됩니다. 다이어그램의 중요 부분만 병합하고 가능하면 간소화하십시오. 정확성을 위해 세부 사항을 넣고 싶을 때에도 너무 많은 내용을 넣으면 슬라이드를 읽기 어려워지고 산만해집니다. 각 부분의 크기가 더 크게 보이도록 해서 가독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복잡한 다이어그램은 부분 단위로 세분화 하십시오.
 
대문자 사용
글자를 ‘모두 대문자’로 사용하는 일은 피하십시오. 모두 대문자로 쓴 단어는 읽기 힘든데다 화면 상에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강조할 단어는 굵은 글씨체 및 이탤릭 체를 사용해 주시고, 일반적인 본문 내용이 흰색이면 형광펜 기능 등 밝은 색깔을 사용해 주십시오. 본문에 밑줄을 그어 강조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색상 및 대비
색상 및 대비의 사용에 있어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얻으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템플릿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 전체에 걸쳐 동일한 배경 색상, 텍스트 크기, 텍스트 색상 및 동일한 폰트를 적용하시면 귀하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의 흐름을 청중이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시그래프 아시아 2010 프리젠테이션에 사용할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SIGGRAPH Asia 2010 PowerPoint Template

 

 

프리젠테이션 내 동영상 (Movies in Presentation)
 
귀하가 준비해 오신 동영상이 시그래프 아시아 2010 컴퓨터에서 실제로 재생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위해 이 정보를 검토해 주십시오. 여기 있는 도움말은 파워포인트 사용자를 위해 작성되었지만, 해당 사항 (파일, 폴더 및 코덱)은 대부분의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와 공통입니다.
 
파일 및 폴더
프리젠테이션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반드시 가져 오셔야 합니다. (발표하실 프리젠테이션 내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에는 귀하의 프리젠테이션 디스크에 각각의 개별 동영상 파일을 복사하셔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및 동영상이 “동일한” 폴더 안에 들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하위 폴더에 동영상을 저장하신 경우에는 재생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위 폴더에 이미 저장 완료하신 경우에는 연사 준비실에서 이를 바르게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코덱
특수한 코덱을 이용하여 동영상 압축을 실행하신 경우에는 대회 측 프리젠테이션 컴퓨터에 이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당 코덱 프로그램을 가져 오셔야 합니다. 자신의 코덱이 어떤 코덱인지 확실히 모르시는 경우에는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해당 프리젠테이션을 시험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다른 사무실 또는 친구 집에서 시험해 보십시오. 동영상을 작성한 사람을 알고 있는 경우에는 연락하여 동영상이 코덱 문제와 관련된 사항이 있는지 질문하십시오.
귀하의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의 동영상에 대해 WMV 형식을 사용해 보십시오. 동영상을 WMV 형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MPEG 4를 사용해 보십시오. 윈도우 환경에서 구동 중인 파워포인트에서는 재생이 되지 않으므로 퀵 타임 (.mov) 형식의 파일은 절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지원 요청
준비해 오신 동영상이 어떤 코덱을 요구하는지 확실히 알 수 없는 경우에는 시그래프 아시아 2010 발표자 준비 담당 직원에게 귀하의 동영상 중 하나를 샘플로 이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보내 주신 동영상을 테스트한 뒤 문제가 있으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담당자 이메일 speaker-preparation_asia2010@siggraph.org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리허설 예약 양식
 
 템플릿 다운로드
 
 
Days after/since SIGGRAPH Asia 2010 : 2369
In the News Mailing List
 Follow us